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 31 |
Tags
- TDD
- 3XN 타일링
- tfjs
- 13459
- TDD란?
- LOLIN D32
- c++
- 9996
- 풀이
- Vite 사용 이유
- REACT
- stl
- ESP32
- mediastream
- 백준 2133
- 데이터 링크 계층
- 백준
- 페이지교체알고리즘
- RBT
- OpenVidu
- dp
- WebRTC란
- 적두트리
- 자료구조
- 구슬탈출
- 구현
- 메모리계층
- 2623
- 1796
- 테스트주도개발
Archives
- Today
- Total
목록2024/07/25 (1)
그냥 블로그
[디자인 패턴] Publisher - Subscriber vs Observer 패턴
데드락 ( 교착 상태 ) 해결 방법 기억 안나서 공부! 이벤트 리스너, 이벤트 루프, JS 단일 스레드 (JS 및 NODE의 동작 과정) 발행-구독(Publisheer-Subscriber) 중재자 패턴 (Mediator Pattern) 발행-구독(영어 : Publish-Subscribe) 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패턴의 하나로, 메시지 발행 컴포넌트(발행자)와 메시지 수신 컴포넌트(구독자) 사이 결합도를 낮추기 위해 사용된다. 비동기 메시징 패러다임 -> 바로 연결된게 아니기 때문에 ~~ 이 패턴의 핵심은 발행자가 메시지를 누구에게 구독자는 어떤 발행자로부터 메시지를 받는지 알 필요가 없다는 데 있다. 즉, 발행자와 구독자 사이에 직접적인 연결 고리가 없어, 시스템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향상시..
CS/디자인패턴
2024. 7. 25. 13:31